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팁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_이곳은 생각 못했다

by §§▒▒§§ 2022. 12. 30.

해돋이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정동진이나 동해로 해돋이를 보러 가기 위해서는 예약도 미리 해야 하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기차 예매도 어렵고 안전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오늘은 서울의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해돋이로 유명한 산부터 조용하게 나 혼자만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도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왕산 해돋이

서울 해돋이 명소로 가장 유명한 산이 인왕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립문역 3번출구에서 나와서 인왕산 입구로 걸어가면 정상까지 20분정도 소요되는 등산코스가 나옵니다. 입구에 주차를 할 수 있지만 해돋이 보러 가는사람이 많을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입구에서 범바위를 오르면 20분정도 소요되며, 비교적 낮은산이라 많은 사람들이 일출보러 가는 산입니다.

인왕산

 

하늘공원 해돋이

하늘 공원은 난지한강공원, 난지천공원, 평화공원, 노을공원과 함께 월드컵 경기장 주변의 5대 공원입니다. 주차용금은 승용차기준 5분당 150원인데 행사나 경기가 있는 날에는 4시간 기준 5천 원의 요금을 받습니다.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정상까지는 걸어서 올라가면 30분 정도 걸리지만 전기차인 맹꽁이열차를 타면 쉽게 올라갈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유료입니다.

하늘공원 맹꽁이열차 요금
하늘공원 맹꽁이열차 요금

48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복궁 해돋이

경복궁에서 해돋이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해돋이 명소로 경복궁을 생각하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복궁은 조선시대 1395년 11월 27일에 건축된 면적 432,703m 2의 대한민국의 궁궐입니다. 경복궁 앞에서 해돋이를 보면 조용하게 도심 속의 해돋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경복궁
경복궁 해돋이

 

서울 안산 해돋이

독립문역 5번 출구에서 시작하는 코스가 가장 좋으며, 서대문형무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한성과학고를 따라 올라 테니스장을 지나 조금 올라가면 됩니다. 테니스장을 지나면 안산자락길이라는 표시가 보이면 여기서부터 안산 정상까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동작대교 해돋이

조용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서울의 한강다리입니다. 동작대교 남단에 있는 동작대교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에 걸어서 동작대교로 오를 수 있다.

동작대교해돋이

 

호암산 해돋이

관안산 서쪽에 있는 해방 393m의 낮은 산이라 호암사 뒤편으로 이어진 짧은 등산코스를 통해 어렵지 않게 해돋이를 볼 수 있지만 화려한 일출은 포기하셔야 합니다.

 

반응형